신청방법은?

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접수기간 내 등기 우편 접수(접수마감일 소인된 경우까지 신청접수)

접수처: 1361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73번길59 6층 고용환경부(판로지원팀)

신청자격은?

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았으며, 직접생산 확인의 대상이 되는 물품을 생산하는 사업자

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에 해당하지 않은 품목에 한하며,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은 중소기업유통센터(중소벤처기업부)에서 발급

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목록은 중소기업유통센터 공공구매종합정보(smpp)에서 확인

표준사업장 인증 신청 중에도 접수가 가능한가요?

표준사업장 인증 후 접수가 가능합니다.

표준사업장 직접생산 확인 증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표준사업장: 서비스신청 > 심사위원회: 서류심사 > 공단: 현장조사 > 심사위원회: 최종심사 > 공단: 서류발급 > 공단: 사후관리

* 처리기한은 접수 마감일로부터 60일이나, 세부기준이 없는 품목은 30일 연장 될 수 있습니다.

사후관리

처리기한은 접수 마감일로부터 60일이나, 세부기준이 없는 품목은 30일 연장될 수 있습니다.

신청서 접수일 기준이 아닌 공고에 명시된 접수 마감일이 기준인 점 유의 바랍니다.

직접생산 확인 기준은 무엇인가요?

현장조사 시 생산인력 및 공정, 생산시설, 부지 등을 확인합니다.

직접생산 확인 시 어떤 혜택이 있나요?

공공기관 우선구매 실적에 포함되는 생삼품임을 확인하며, 2천만원 이상 구매시에도 수의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.

직접생산 확인서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
직접생산 확인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으로 합니다.

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어떤 게 있나요?

신청서 서식

사업자등록증 1부(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)

공장등록증명서(「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공장면적이 500㎡미만으로 공장을 미등록한 소기업 제외)

건축물대장(임차일 경우 임대차계약서 사본 포함)

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·인가·면허·등록·신고 등 증명 서류(필요한 경우)

전기 사용실적

원료·원부자재·부품 구입내역(수입 관련 서류, 운송서류 등을 포함)

시설장비 구입 또는 지급내역을 확인할 수있는 최근연도 결산서류 또는 그 부속서류

납품현장 대지사진

장애인 근로자 직무 내역 증빙(직무기술서, 근로계약서 등)